울산보람병원

로그인 및 관련 설정

퀵메뉴

  • 진료스케줄
  • 제증명발급
  • 온라인상담
  • 오시는길
  • 울산보람병원 블로그
  • 문화센터
  • 병원생활안내
  • 비급여항목
top

로컬메뉴

     

병원생활안내

병원 생활 시, 주의할 점을 안내해드립니다.

환자의 만족이 우리병원의 보람입니다

병실내 유의사항

면회안내
면회시간 - 평일(1회) 오후6시 ~ 오후8시
- 주말·공휴일(2회) 오전10시 ~ 오후 12시 / 오후6시 ~ 오후8시
- 면회 장소 및 인원 : 1층 로비 / 직계 2인까지
면회 제한 대상 -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사람
· 감기나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자
· 급성 장 관계 감염이 있는 사람(설사, 복통, 구토 등)
· 피부에 병변이 있는 사람
· 최근 감염성 질환자와 접촉한 경력이 있는 사람

- 스스로 주의하거나 보호자 필요한 사람
· 임산부, 만70세 이상의 노약자
· 만 12세 이하 아동
· 지속적 치료(항암치료 등)로 면역기능이 떨어진 사람

- 단체 방문(친지, 동문회 및 종교단체 등)

* 꽃, 화분, 애완동물, 음식물 반입 금지
* 감염예방수칙 준수
- 병문안 전·후 손씻기 및 기침예절 준수


낙상방지
입원생활 중 침대에서 떨어지는 사고 예방을 위해 침대 난간을 항상 올리고 계십시오.
환자 안전
환자의 안전을 위하여 외출 및 음식물 반입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금연
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병원 내 전체 구역은 금연입니다.
화재조심
입원실에서 가스나 전열기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도난주의
간혹 도난사고가 있을 수 있사오니, 금, 은 보석류 등의 값진 물건은 집에 보관하시고,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은 신중히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.
입원실(1인실, 특실), 산후조리원(1인실, VIP실) 열쇠는 퇴원 시 간호사실에 꼭 반납해 주십시오.

식사 / 편의시설 안내

식사
환자식 아침 : 오전 7시
점심 : 오후 12시
저녁 : 오후 5시
야식(산모대상) : 오후 8시
식단 선택제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식단 선택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식사가 입에 맞지 않거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양사에게 말씀해주십시오.
(식당 원내전화 101번)
모든 식사는 각 병실로 배식되며, 다 드신 후 식판 및 식기는 퇴식대로 옮겨두시면 됩니다.
보호자식

아침 : 오전 7시30분~8시10분
점심 : 오후 1시~1시50분
저녁 : 오후 5시30분~6시10분


식권 구입 후 본관 6층 식당에서 식사하시면 됩니다.
※식권 구입처 : 신관 1층 원무과 / 본관 1층 원무과(입/퇴원계)

편의시설안내
정수기/전자레인지 - 정수기
: 신관, 본관 각 층마다 정수기(냉/온수기)가 마련되어 있으며, 물이 뜨거우니 특히 어린이들은 화상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전자레인지
: 본관 2층, 3층, 5층, 6층 / 신관 3층, 5층, 6층에 비치되어 있습니다.
냉장고 각 입원실에 있는 냉장고를 이용하실 때는 냄새가 나지 않도록  뚜껑이 있고 크기가 작은 용기를 사용하여 주십시오.
드라이기 본관 3층 좌욕실, 신관 3층 좌욕실, 산후조리원 각 입원실마다 비치되어 있습니다.
무선인터넷 보람병원 전 구역은 와이파이(WI-FI) Zone으로, 어디서나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.
패스워드 : boramboram
주차장 입/퇴원시 주차는 「보람병원 원내 유료 주차장」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차량 1대에 한하여 입원당일, 퇴원당일 각 4시간 무료주차권을 발급해드립니다.
(단, 당일 입/퇴원시 4시간 지원)

아기면회 / 모자동실 / 모유수유 및 교육

아기면회 아기에게는 적정 수면시간이 필요합니다. 엄마, 아빠를 만나러 오기까지 고단한 여행으로 너무나 피곤한 우리아기가 쉴 수 있도록 면회시간을 지켜주세요.
신생아 면회시간 오전 11시 ~ 오후 12시
오후 7시 ~ 오후 8시
입원아기 면회시간 오후 3시 30분 ~ 오후 4시
모자동실 보람병원에서는 모유수유를 보다 적극적으로 돕기 위하여 분만 후에 엄마와 아기가 함께 할 수 있는 모자동실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
모자동실을 원하실 경우 간호사실(신관3병동 300, 본관3병동 003)로 신청해주십시오.
분만 후, 병실로 아기를 데려다 드립니다.
매일, 아기목욕 후 오전 8시 30분에 병실로 간호사가 직접 아기를 데려다 드립니다.

수유양이 부족한 경우나, 모자동실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신생아실로 연락주십시오.
모유수유

교육
모유수유 교육은 모유수유 시간에 아기와 실전 교육을 하며, 이론 및 추가 교육은 월/목 10시 30분 산후조리원 교육실(신관 6층)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.
· 입원실 TV(채널41-3번)에서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돕는 모유수유교육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.
· 입원실 TV(채널41-3번)에서 건강한 회복을 위한 산후요가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.
모유수유시간 모자동실이 아닌경우, 신생아실에서 병실로 개별 수유안내 전화를 드리며, 연락이 오면 손과 가슴을 깨끗이 한 후 2층 모유수유실로 내려가서수유하시면 됩니다. 
단, 신생아실 및 모유수유실 소독, 아기면회, 회진, 퇴원교육 시간은 모유수유가 제한됩니다.

제증명 발급 / 퇴원절차 / 원내 전화번호 / 고객지원센터

진단서 / 입원확인서 퇴원 당일에 진단서 및 입원확인서를 신청하실 경우 퇴원 수속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, 퇴원 전날까지 간호사실로 미리 신청해주십시오.

단, 부인과 수술인 경우에는 퇴원 후 외래진료를 받으실 때 담당진료과(주치의)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(수술 후 일주일 뒤 조직검사 결과 나옵니다.)
출생증명서 출생증명서는 퇴원 시 원무과에서 발급하여 드립니다.
기재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수령하여 주시기 바라며, 출생신고는 1개월 이내 관할지역 동사무소에서 하시면 됩니다.
퇴원절차 퇴원이 결정되신 분은 퇴원심사가 끝나면 원무과에서 입원실로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.

당일 퇴원이 결정되신 분은 전일 퇴원 결정되신 분의 심사처리 후 심사되어니 다소 처리가 지연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.
퇴원심사가 끝나면 원무과에서 입원실로 연락을 드리오니, 연락 받으신 후 퇴원수속을 하시면 됩니다.

문의
- 산부인과 입/퇴원(원내전화 010, 024번)
- 소아청소년과 입/퇴원(원내전화 055, 056번)
원내 전화번호 - 3층 병동 간호사실(신관) : 300, 340
- 3층 병동 간호사실(본관) : 003, 006
- 2층 병동 간호사실(본관) : 200, 260
- 5층 병동 간호사실(본관) : 005, 050
- 산후조리원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125, 500, 600
- 신생아실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070, 077
- 영양사실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102
- 진료상담실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: 110, 118, 120
- 신관 원무과(접수/수납)    : 026
- 신관 원무과(입원/퇴원)    : 024, 010
- 본관 원무과(접수/수납)    : 073
- 본관 원무과(입원/퇴원)    : 055, 056
- 예약접수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: 027, 028
- 건강검진센터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088, 089
- 기타 문의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7, 114

병실 전화기로 원내 전화 시 국번 없이 해당번호를 누르십시오.
 예) 신관 3병동 간호사실 300 / 본관 3병동 간호사실 003

외부에서 병실로 직통전화 가능합니다.(전화번호는 각 병실 전화기에 표기되어 있습니다.)
고객지원센터 "고객의 작은 소리, 큰 귀로 듣겠습니다."

- 원내 이용 시 건의사항
- 특별한 안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
- 병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제안 사항

하나. 고객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.
하나.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생각하겠습니다.
하나.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 존중을 실천하겠습니다.

전화 : 052)278-0111 / 오전 8시 30분 ~ 오후 5시 30분
홈페이지 : www.imc-boram.co.kr
불편사항 접수 병원을 이용하면서 불편 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
불편사항은 아래와 같이 접수하고 있습니다.
 - 상담 및 전화 : 고객지원센터 278-0111 / 원무과 278-0022
 - 고객제안 불편신고 카드 : 신관, 본관 1층 원무과에 비치되어 있습니다.
 - 병원 홈페이지 내 '고객의 소리"
친절직원 추천 병원을 이용하시는 동안 친절함과 성의 있는 태도가 돋보인 직원을 칭찬해주시면 큰 힘과 격려가 될 것입니다.

칭찬카드는 신관, 본관 1층 원무과에 비치되어 있습니다.